지방하천 신규 사업지구로 선정

▲ 표선면 가시천. ©Newsjeju
▲ 표선면 가시천. ©Newsjeju

서귀포시는 국토교통부로부터 2019년도 지방하천 신규 사업지구로 표선면 가시천이 확정됨에 따라 사업비 169억원을 투입해 친환경적인 하천정비사업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14일 밝혔다.

가시천은 태풍과 집중호우 때마다 제방이 낮거나 하폭이 부족한 구간에서의 범람으로 주택 및 농경지 등 침수피해를 입고 있다.

이에 서귀포시는 국토교통부와 지속적인 절충으로 신규 사업지구로 반영되면서 2019년부터 2022년까지 홍수량 소통이 부족한 3.6km 구간과 교량 5개소에 대한 재가설 등 100년 강우빈도에도 안전한 하천으로 조성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올해 8억원을 투입해 실시설계 및 환경영향평가 용역과 함께 사업설명회를 개최해 지역주민의 의견을 수렴하고 내년부터는 토지보상과 하천정비공사를 본격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하천정비사업을 추진함에 있어 세월교를 정식교량으로 대체하는 등 지역주민의 의견을 적극 수렴․반영하고 기후변화에 따른 집중호우에도 대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가시천은 표선면 가시리 대록산 일원에서 발원해 세화리 하구로 유입되는 연장 14.0km의 하천이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