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리병원 철회 결의대회, 제주도청서 개최

▲  ©Newsjeju
▲제주영리병원(녹지국제병원) 철회를 위한 총력 결의대회가 21일 오후 2시 30분부터 제주도청 앞에서 개최됐다. ©Newsjeju

제주영리병원(녹지국제병원) 철회를 위한 총력 결의대회가 21일 오후 2시 30분부터 제주도청 앞에서 개최됐다.  

제주영리병원 철회 및 의료민영화 저지 범국민운동본부가 주최하고 민주노총 제주본부 및 공공운수노조 의료연대본부 서울지부가 주관한 이날 결의대회에는 서울대병원과 서울의료원 노동자들도 참여해 힘을 보탰다.

원희룡 제주도정은 제주영리병원 사업계획서 원본 미공개, 국내 의료인과 의료기관의 우회진출 등 온갖 의혹에도 불구하고 오는 3월 4일 제주영리병원 개원을 강행하려 하고 있다. 게다가 녹지그룹이 '내국인 진료제한 조건'을 받아들일 수 없다며 원희룡 제주도정을 상대로 소송을 제기하기까지 했다.

공론조사위원회의 불허 권고에도 불구하고 제주영리병원의 개원을 강행하고 있는 원희룡 제주지사. 원희룡 지사의 이 같은 일방통행식 행보를 두고 '반민주적 폭거'라는 비난까지 나오고 있다.

결의대회 참가자들은 "자유한국당 출신의 원희룡 지사는 도민은 물론 대다수 국민들이 반대하고 있음에도 끝내 국내 1호 영리병원인 제주영리병원의 개원을 허가했다. 공론조사위의 불허 권고를 무시한 채 독단적인 결정을 통해 돈벌이 병원의 길을 열어주는 폭거를 저질렀다"고 비판했다.

특히 "원희룡 지사의 폭거에는 문재인 정부도 그 책임을 피해갈 수 없다. 문재인 대통령은 후보 시절 영리병원 설립금지를 약속했지만 정부는 현재 그 어떠한 책임도 지려하지 않고 있다"고 꼬집었다.

또한 "이처럼 원희룡 지사의 반민주적 폭거와 문재인 정부의 무책임함과 영리병원 개원 등 끊임 없이 시도되고 있는 의료 영리화 정책에 대해 국민들은 분노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우리는 거대자본의 영리병원 설립 등 국민의 건강권을 돈벌이에 이용하려는 그 어떠한 정책에도 반대한다. 원희룡 지사가 제주영리병원 허가와 관련한 모든 의혹과 부실의 진상을 밝히고 제주영리병원 허가를 철회할 때까지 투쟁을 이어가겠다"고 선포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