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sociate_pic

【서울=뉴시스】 권혁진 기자 = 중국으로 떠난 ‘황새’ 황선홍 감독이 미아 위기에 놓였다.

시나스포츠 등 중국 미디어는 25일 “중국 갑급리그(2부리그) 소속의 옌볜 푸더가 재정난을 이유로 해체된다”고 일제히 전했다. 옌볜은 후원사로부터 약속된 지원금을 받지 못해 재정난에 시달렸다. 밀린 세금을 내기 어려울 정도가 되면서 해체 절차를 밟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시나스포츠 뿐 아니라 다른 매체들도 “1955년 창단해 64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옌볜이 중국 축구계에서 완전히 사라졌다”고 보도했다. 중국 축구 사상 세금 문제로 프로팀이 해산되는 경우는 이번이 처음이다.  

해체는 돌이킬 수 없는 상황까지 악화된 것으로 보인다. 전지 훈련 중인 옌볜 선수들이 모든 일정을 중단하고 이틀 내 옌볜으로 돌아갈 예정이다. 중국축구협회는 28일 막을 내리는 이적 시장을 옌볜 선수들에게만 1주 더 개방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올 시즌을 앞두고 옌볜의 지휘봉을 잡은 황 감독은 하루아침에 무적 신세가 불가피할 전망이다. K리그1 FC서울 감독직을 반납한 뒤 중국에서 재기를 꾀하려 했으나 상황이 제대로 꼬였다. 중국은 물론 한국, 일본 등의 다른 팀들도 이미  구성을 마쳐 마땅히 갈 곳도 없다.  

옌볜은 1955년 창단, 64년 간 중국 축구계를 지켰다. 김승대, 하태균 등이 거쳤고 이임생 수원 삼성 감독도 지도자 생활을 할 정도로 한국 축구와도 연이 깊다.

<뉴시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