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ewsjeju
▲ ©Newsjeju

 

중문고등학교 송수정

2018 JDC 특성화고 미래인재육성 프로그램을 통해 제주도를 벗어나 낯선 나라 베트남에 도착했을 때 내 마음 속을 뒤흔들었던 것은 ‘베트남’ 그 자체였다. 낯선 거리들과 사람들. 나를 지나가는 모든 것이 신기하고도 익숙했다.

프로그램은 베트남 현지에서 투어하는 식으로 진행됐다. 맨 처음 방문한 곳은 KOTO 쿠킹 클래스와 트레이닝 센터였다. KOTO가 어떻게 만들어지게 됐는지를 듣고 우리나라에는 왜 이런곳이 없을까, 라는 아쉬움이 생겼다. 그 다음은 헤어샵을 찾아갔다. 베트남에서 성공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으면서 늘 쉽게 포기한 내가 부끄러워 강의를 들으며 고개를 숙이기도 했다. 언어와 문화가 달라도 포기하지 않은 그분들을 보며 나도 도전을 해보자라는 생각을 가지게 됐다.

롯데호텔과 K-MARKET을 방문하니 기업들이 어떻게 성공을 했는지 또 현지인들에게 얼마나 신뢰를 얻고 있는지 알게 됐다. 꿈이 CEO였기 때문에 신뢰를 어떻게 얻고 있는 지가 궁금해서 이야기에 좀 더 집중이 됐다.

그 다음은 KOICA와의 만남이었다. 단순히 몸을 쓰는 봉사가 아닌 다양한 종류의 봉사와 방법, 지원하는 방법도 알게되고 동프엉 초등학교에서 에코백을 만드는 체험도 해볼 수 있었다. 이번 활동을 통해 언어학습에 대한 관심도 생기고, 단순한 봉사를 넘어 꿈을 가진 사람들을 조금 더 넓은 세상으로 보내주는 봉사활동이라는 것에 관심을 가지게 됐다.

이번 프로그램을 참여하면서 좋은 사람들도 만나고 추억도 만들고 내 시야가 넓어진 것 같다. JDC와 해피트리 선생님들께 뿌듯한 일주일을 만들어주셔서 정말 감사하다는 말씀을 전하고 싶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