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해양경찰서 김수복 경정이 32년의 공직생활을 마무리하고 퇴임했다.

제주해양경찰서는 28일, 동료직원과 가족 등이 참석한 가운데 김수복 경정에 대한 명예퇴임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퇴임식에서 김수복 경정은 그간의 공을 인정받아 1계급 특별승진(경감→경정) 임용식과 함께 재직기념패를 수여받았다. 

그는 퇴임사를 통해 "공직생활 중 어려운 일도, 힘든 일도 많았지만 국민들을 위해 해양경찰의 한사람으로서 봉사 할 수 있어 보람된 시간이었다"고 회고하며 "해경에서 습득한 기술을 바탕으로 사회에 봉사하고 해경에 보탬이 되는 일을 하겠다"며 소감을 전했다. 

▲  ©Newsjeju
▲32년의 공직생활을 마무리하고 명예퇴임하는 김수복 경정과 그의 가족들. 김수복 경정의 두 아들도 아버지의 길을 따라 해양경찰 경찰관으로 각각 수사부서와 경비함정에서 근무 중이다. ©Newsjeju

이에 황준현 서장은 "32년간 제주해경의 수사발전과 바다를 지키는데 본연의 임무를 꿋꿋이 수행한 김수복 경정에게 깊이 감사드리며, 퇴직 후에도 두 아들과 후배들에게 든든한 후원자가 되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김수복 경정은 지난 1987년 해양경찰대 관리부에서 공직을 시작으로 제주해양경찰서 형사계장·수사계장, 제주지방해양경찰청 국제범죄수사대장·광역수사팀장, 제주해양경찰서 정보과장 등을 두루 거치며 수사·형사의 전문가로서 재직기간 중 모범고무원 등 30여개의 표창을 받는 등 퇴임 전까지 32년 동안 해양경찰 발전에 앞장섰다. 

김 경정의 두 아들도 아버지의 길을 따라 해양경찰 경찰관으로 각각 수사부서와 경비함정에서 근무를 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