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보건소-한국국제교류재단, 한국전력공사서귀포지사

▲ 서귀포보건소-한국국제교류재단 업무협약. ©Newsjeju
▲ 서귀포보건소-한국국제교류재단 업무협약. ©Newsjeju

서귀포보건소는 한국국제교류재단(이사장 이시형), 한국전력공사서귀포지사(지사장 고경수)와 지난 27일 건강한 직장만들기 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서귀포보건소에서는 △건강생활실천 및 만성질환예방 프로그램 운영 △운동교실 및 비만상담 클리닉 운영 △이동 금연클리닉 및 불소용액양치 생활터 운영 △각종 건강 관련 정보 등을 제공한다.

그리고 사업장에서는 △건강 상담 및 보건교육을 위한 장소 제공 등 운영 프로그램 적극 지원 △보건소 건강증진사업 홍보 △기타 상호협의에 따른 사항 등 건강한 직장 만들기 사업의 성공을 위해 상호간의 적극 협력키로 했다.

▲ 서귀포보건소-한국전력공사서귀포지사 업무협약. ©Newsjeju
▲ 서귀포보건소-한국전력공사서귀포지사 업무협약. ©Newsjeju

힘내라! 3050 건강UP 프로젝트는 서귀포보건소에서 추진하는 주요 건강증진 사업으로 3월부터 간호사, 영양사, 운동지도사, 치위생사 등 전문 인력이 사업장을 정기적으로 방문해 건강생활실천 분위기 붐 조성을 위한 홍보관 및 건강생활실천 향상을 위한 다양한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된다.

서귀포보건소 관계자는 “바쁜 업무와 제한적인 시간으로 많은 건강 위험요인을 가지고 있는 직장인들의 건강문제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스스로 건강관리를 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해 건강한 직장생활 및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