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교육박물관, 2018년까지 8426통 수집
올해 처음으로 510통 발송, 3월 중 발송 완료 예정

▲ 제주교육박물관은 10년 후 나에게 보내는 편지 이벤트를 시행한다. ©Newsjeju
▲ 제주교육박물관은 10년 후 나에게 보내는 편지 이벤트를 시행한다. ©Newsjeju

제주교육박물관(관장 김희운)은 10년 후 나에게 보내는 편지(이하 피그말리온 편지) 이벤트를 시행한다.

피그말리온 편지는 2009년부터 시작됐다. 방문객이 10년 후 상상하는 자신의 모습과 지금 사랑하는 사람을 적어서 보관함에 넣으면 10년 후에 작성자에게 발송해주는 것이 그 내용이다.

편지들은 멋진 어른이 된 스스로의 모습을 기대하는 청소년들, 자녀들의 앞날을 축복하는 부모들, 가족들의 건강과 평안을 기원하는 사람들, 노년의 안정적인 삶을 소망하는 장년들 등 다양한 모습이 담겨있다. 

피그말리온 편지에는 편지 외에도 박물관장 인사말, 제주교육박물관 리플릿, 친환경 하르방 종이공작이 첨부돼 발송된다. 편지를 받은 작성자가 인스타그램을 활용한 후기나 소회를 남길 수 있도록 안내할 예정이다.

제주교육박물관 관계자는 “10년 동안 변경된 인적 사항을 확인하는 것이 쉽지 않았지만 소식을 전해 들었던 사람들의 목소리가 밝아지고 고마움을 표현해 힘이 났다"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도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이벤트를 제공하고 SNS를 통해 문화 수요자들과의 상호 소통을 중시하는 박물관이 되겠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 2018년까지 8426통이 수집됐으며 처음 시작된 때부터 10년이 지난 2019년 올해 처음으로 510통 발송된다. 지난 2월 26일에 1차적으로 55통이 발송됐으며, 3월 중에 발송이 완료될 예정이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