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청 앞 천막촌 사람들, 김태석 의장에 공개제안서 보내

제주도청 앞 천막촌 사람들이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의 제주 방문을 하루 앞둔 5일, 김태석 제주도의회 의장에게 공개제안서를 보냈다.

천막촌 사람들은 공개제안서를 통해 "내일 집권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의 당대표가 제주에 온다. 다양한 이야기가 오고 가겠지만 제주의 최대 현안인 영리병원과 제2공항이 논의될 예정이라고 한다. 집권여당의 당대표가 제주를 방문한다는 것은 도민의 입장이 정치권에 전달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설명했다.

이어 "제주도의회가 이런 기회를 놓치지 않고 도민의 뜻을 잘 전달해 주시리라 믿는다. 김태석 의장께서는 도의회 결의안(제2공항에 대한 갈등해결 방안 마련 촉구 결의안)을 이해찬 대표에게 직접 전달해 달라"고 요청했다.

특히 "제2공항에 대해서는 도민의 뜻을 받들어 절차적 정당성을 확보할 때까지 제2공항 기본계획 수립 절차를 중단하라는 도의회 차원의 결의안을 채택했음을 분명히 알려야 한다. 어렵게 채택된 도의회 결의안이 사문서가 되지 않으려면 보다 적극적인 의회의 노력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어렵게 마련된 제2공항 기본계획 중단 도의회 결의안을 의회 의장단과 함께 이해찬 당대표에게 직접 전달해 주실 것을 요청한다. 늘 도민들과 함께 호흡하는 의회를 만들기 위해 애써주셔서 감사드린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