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는 오는 31일까지 농지소재지 읍·면·동사무소에서 친환경농 직접지불사업을 신청받는다고 6일 밝혔다.

친환경농업 직접지불사업은 친환경농업 실천 농업인에게 초기 소득감소분 및 생산비 차이를 보전해줌으로써 친환경농업의 확산을 도모하기 위한 사업이다.

신청 대상자는 농업경영정보를 등록한 농업경영체로서 신청일 기준 『친환경농어업육성 및 유기식품 등의 관리 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라 유기· 무농약 인증을 받은 농업인 및 농업법인이다.

지급단가는 ha당 과수인 경우 유기인증은 140만원, 무농약 인증은 120만원이며, 채소·특작인 경우 유기인증은 130만원, 무농약 인증은 110만원이다. 또한, 유기농산물을 생산해 직불금을 최장 5년간 지급받은 필지는 유기직불금의 50%가 지원된다.

한편, 2018년에는 275ha에 2억9500만원을 지원한바 있으며, 올해에는 296ha에 2억9000만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친환경농가는 신청기한내에 신청을 완료하고, 인증기관이나 농지현황이 변경된 경우에는 사업변경신고서를 제출해야하며, 사업기간 중 인증이 종료예정인 농업인은 인증종료 전에 반드시 인증 연장신청을 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