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여성의 날' 하루 앞두고 성명 발표

올해로 111주년을 맞는 '세계 여성의 날'을 하루 앞두고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이 여성 및 사회단체들과 적극 협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은 7일 성명을 통해 "이제 여성과 남성, 인종과 나라의 경계를 없애고 성평등을 향한 발걸음이 계속 이어지고 있다. 현재의 대한민국은 3.1운동의 비폭력, 민주주의 정신을 이어온 지난 100년의 역사를 돌아보고 평화와 평등의 가치가 우선하는 새로운 100년을 시작하는 중"이라고 설명했다.

제주도당은 "3.1운동의 중심에는 고수선 선생, 강평국 선생, 최정숙 선생 등 제주 여성들이 있었음을 결코 잊지 말아야 한다. 국내 최대의 여성 항일운동을 비롯해 항상 제주의 삶을 이끌어 오신 제주 해녀들의 강인한 도전정신을 기억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앞으로도 모든 일에 앞장서고 도전하는 제주 여성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추진해 나가겠다. 차별과 폭력이 근절되고 모두가 존중받는 평등한 사회, 모두가 함께 잘 사는 나라다운 나라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여성 및 사회단체들과 적극 협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