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리, 피의자 신분 전환…성매매 알선 등 혐의 
경찰, '승리 카톡' 등장 가수 A씨 참고인 조사
 
▲  ©Newsjeju

 

【서울=뉴시스】 김병문 수습기자 = '성접대'를 한 의혹을 받고 있는 가수 승리(본명 이승현)가 지난달 28일 오전 서울 종로구 서울지방경찰청에서 조사를 받고 나서며 취재진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2019.02.28. dadazon@newsis.com

【서울=뉴시스】조인우 기자 = 그룹 '빅뱅'의 승리(29·본명 이승현)가 성접대 알선 혐의 피의자 신분으로 입건된 가운데 또 다른 남자 연예인 A씨(30)도 최근 경찰 조사를 받은 것으로 확인됐다. 

11일 경찰에 따르면 A씨는 승리의 성접대 알선 의혹이 불거진 카카오톡 대화방에 등장하는 일원으로, 최근 참고인 신분으로 경찰 조사를 받았다. 

이에 따라 성매매 알선 등 행위의 처벌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승리가 입건되면서 A씨를 비롯한 주변 연예인으로 경찰의 수사망이 확대되는 것 아니냐는 관측도 나오고 있다. 

사건을 수사 중인 서울경찰청 광역수사대는 지난 10일 "조만간 승리를 피의자 신분으로 재소환해 조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A씨는 가수로 데뷔한 후 인기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이른바 '승리 성접대 의혹'은 승리가 2015년 12월 그와 함께 사업을 준비 중이던 투자 업체 유리홀딩스 유모 대표 등과 주고받은 것으로 추정되는 카카오톡 대화 내용이 공개되며 불거졌다. 

해당 대화에는 외국인 투자자에게 접대하기 위해 '클럽 아레나에 메인 자리를 마련하고 여자애들을 부르라'고 직원에게 지시하는 내용이 담겼다.

경찰은 현재 이번 의혹과 관련한 카카오톡 메신저 대화 내용 일부를 확보해 분석 중이다. 

이와 함께 해당 대화 내용을 공개한 공익제보자가 국민권익위원회(권익위)에 '원본'을 제출했다는 사실을 확인하고 권익위에 자료 협조를 요청했다.

<뉴시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