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2개항 대상으로 일제 점검, 어항정비 공사 시행

▲ 항포구. ©Newsjeju
▲ 항포구. ©Newsjeju

서귀포시는 지난 한 달여간 서귀포시 관내 42개 항포구를 대상으로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노후 및 훼손 시설에 대한 보강에 나선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항포구 안전점검은 ▲안전시설 설치 여부 및 기능유지여부 ▲기존 시설물 구조체 손상, 균열, 위험 여부 ▲어항시설 점·사용 허가목적 적합여부 및 불법시설물 조성 여부 ▲육상 및 수역 청결상태 등 현장점검을 실시했다.

안전점검 결과 42개항 중 37개항(88%)에서 소규모 보수보강이 필요한 사항을 발견했다. 대부분 사고예방 및 대처를 위한 시설인 경고문, 안내판, 안전난간 등으로 기존 시설물의 노후로 인한 소규모 보수 사항뿐만 아니라, 안전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보강 사항을 다수 발굴했으며, 청결상태 및 불법시설물 조성여부는 양호했다.

향후계획으로는 안전점검으로 발견한 보수보강사항을 바탕으로 3월 중 어항정비 사업을 추진할 방침이며 이번 점검으로 발견한 불법 점·사용 실태에 대해서는 선(先) 계도, 후(後) 원상회복명령으로 개선해나갈 계획이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지속적인 안전관리대책 수립으로 관광객 및 어업인 모두가 안전하고 쾌적한 해양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총력을 기하겠다”고 전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