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함덕농협은 지난 11일 과원현장에서 만감류 품목별 정지.전정 이론 및 현장교육을 실시했다. ©Newsjeju
▲ 함덕농협은 지난 11일 과원현장에서 만감류 품목별 정지·전정 이론 및 현장교육을 실시했다. ©Newsjeju

함덕농협이 FTA대은 고품질 감귤류 생산을 위한 2019년 감귤류 전정교육을 실시한다.

함덕농협 APC 2층 농업인교육장 및 과원현장에서 조합원 교육생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11일에는 만감류 품목별 정지·전정 이론 및 현장교육을 실시했다.

이어 오는 15일에는 노지감귤 정지·전정 이론 및 현장 교육으로 진행한다.

이번 교육은 제주농업기술센터 양창희 기술보급팀장의 강사로 나서 관내 감귤류 재배농가를 대상으로 고품질 감귤류 생산을 위해 평소 농업기관에서 시행하는 영농교육의 원거리로 인해 시간, 비용 등에 따른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계획됐다.

함덕농협 고금석 조합장은 “감귤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마련된 이번 교육이 영농활동으로 바쁜 조합원들에게 매우 큰 도움이 된다”며 “모쪼록 이번교육을 통해 고품질 감귤류 생산에 큰 도움이 되길 바라며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교육을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