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초(初)가' 3, 4호점 입주자 추가 모집

▲  ©Newsjeju
▲제주청년협동조합은 '청년초(初)가' 연동 3, 4호점 입주자를 오는 3월 20일(수) 오후 6시까지 추가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Newsjeju

월 10만 원 전후 수준의 제주형 청년쉐어하우스인 '청년초(初)가'에서 3, 4호점 입주자들을 추가로 모집한다.

제주청년협동조합은 '청년초(初)가' 연동 3, 4호점 입주자를 오는 3월 20일(수) 오후 6시까지 추가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청년초(初)가'는 '청년이 처음으로 무언가를 시작하는 집'이라는 뜻의 쉐어하우스로, 청년들이 겪는 주거부담 해소를 위해 지난 2018년 처음 시작됐다. 

새롭게 시작하는 '청년초(初)가' 3, 4호점도 기존 1, 2호점처럼 최저 월 7만원(최대 17만원) 수준으로 주거를 임대한다.

저렴한 주거비용 외에도 입주자들간의 활동을 지원하는 네트워킹 프로그램, 제주도 내 취업 및 행사 정보 제공 등의 혜택도 제공될 예정이다.

'청년초(初)가'는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에서 주택을 공급하고, 제주사회적경제지원센터와 제주청년협동조합이 운영을 담당한다.

현재 1,2호점에 총 입주자 8명이 거주 중이다. 대중교통 이동이 잦은 청년들의 특성을 고려해 모든 주택은 교통이 좋은 도심권에 위치해 있다.

최종 입주자는 면접을 통해 선정되며 모집 및 입주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제주청년협동조합을 통해 문의하면 된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