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일(수) 제주는 서쪽에서 다가오는 저기압의 영향으로 차차 흐려져 오후부터 비가 오겠다. 예상 강수량은 20~60mm로, 산지의 경우 150mm 이상의 많은 비가 내릴 것으로 예보됐다. ©Newsjeju
▲ 20일(수) 제주는 저기압의 영향으로 차차 흐려져 오후부터 비가 오겠다. 예상 강수량은 20~60mm로, 산지의 경우 150mm 이상의 많은 비가 내릴 것으로 예보됐다. ©Newsjeju

[제주날씨] 19일(화) 제주는 중국 상해부근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이고 있다. 제주지방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낮기온은 15~18℃로 전날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겠다.

20일(수) 제주는 서쪽에서 다가오는 저기압의 영향으로 차차 흐려져 오후부터 비가 오겠다. 예상 강수량은 20~60mm로, 산지의 경우 150mm 이상의 많은 비가 내릴 것으로 예보됐다.

특히 산지와 남부를 중심으로 시간당 20~30mm 내외의 강하고 많은 비가 오는 곳이 있겠고, 돌풍과 함께 천둥, 번개가 치는 곳도 있겠으니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고 기상청은 당부했다.

비는 21일(목) 새벽까지 이어지다 이후 차차 그치겠다. 21일 제주는 저기압의 영향에서 서서히 벗어나 대체로 흐리고 구름 많겠다.

이날 낮부터는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남하하고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제주시 기준 2~5℃)는 더욱 낮아 쌀쌀하겠다. 

기상청은 "내일(20일) 밤부터 모레(21일) 새벽 사이에는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어 먼바다로부터 너울에 의한 높은 물결이 해안가로 유입되면서 만조시 해수면 상승이 예상된다"며 "해안 저지대에서는 침수피해가 없도록 유의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