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천읍(읍장 김덕홍)에서는 주민참여 조천읍 발전계획 수립을 위해 「조천읍 100인 원탁회의」에 참여할 조천읍민을 모집한다.

조천읍에서는 지역구 도의원인 현길호 의원과 유관기관과의 세 차례 기획회의를 통해 확정된 「주민참여 조천읍 발전계획 로드맵」에 따라 「조천읍 100인 원탁회의」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우선 원탁회의에 참여 가능한 조천읍민을 모집한다.

100인 원탁토론회 참가대상은 선착순으로 조천읍민 누구나 가능하며, 접수기간은 2019. 3. 21부터 2019.4.1일까지로 조천읍  사무소에 방문접수하면 된다.
 
100인 원탁토론회는 지역의 특성(성별・거주지별・연령별 등)을 고려한 지역주민들의 참여를 바탕으로 퍼실리데이터에 의한 사전 1:1전화  설문조사 및 그룹별 토론을 진행한다. 이를 통해 정책분야별 과제도출 및 우선순위에 대한 의사결정을 하게 될 예정이다.

또한「조천읍 100인 원탁회의」모집기간에 「조천읍 발전계획수립 주민대토론회」개최를 통해 조천읍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현장에서도 원탁회의 접수를 받는다.

제주특별자치도의회 행정자치위원회와 제주연구원과 공동으로 주최하는 대토론회에는 조천읍의 자연환경, 문화자원 등을 연계한 주민소득 연계방안 등이 발표될 예정이다.

「조천읍 100인 원탁회의」는 토론회 등을 통한 조천읍민 모집과 사전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2019. 5. 9(목) 15:00 조천읍 소재 대명리조트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조천읍 100인 원탁회의」 결과는 향후 조천읍 발전계획 수립을 위한 정책방향과 우선순위 정책과제를 도출하는 내용으로 환류 된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