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폭력·성폭력·데이트폭력·디지털성범죄 OUT!

▲ 서귀포시는 여성긴급전화1366제주센터와  ‘가정폭력·성폭력·데이트폭력·디지털성범죄 OUT!’이라는 슬로건으로 보라데이 연대캠페인을 전개했다. ©Newsjeju
▲ 서귀포시는 여성긴급전화1366제주센터와 ‘가정폭력·성폭력·데이트폭력·디지털성범죄 OUT!’이라는 슬로건으로 보라데이 연대캠페인을 전개했다. ©Newsjeju

서귀포시는 여성긴급전화1366제주센터(센터장 심화정)와 함께 19일 중앙로터리 일대에서 ‘가정폭력·성폭력·데이트폭력·디지털성범죄 OUT!’이라는 슬로건으로 보라데이 연대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날 캠페인은 여성긴급전화1366제주센터와 서귀포시 여성가족과를 비롯한 7개 유관기관 종사자와 자원봉사자 4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현수막과 피켓, 풍선 등을 준비해 가두행진을 펼치며 지역 내 폭력예방 문화조성을 위한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는데 앞장섰다.

이후 운영된 부스에서는 가정폭력·데이트폭력 OX퀴즈, 사진촬영 등 다양한 시민 참여활동을 통해 폭력에 대한 관심과 예방의식을 높였다.

이외에도 가정폭력·아동학대 추방포스터 전시, 디지털성범죄추방 전단지 배포, 매일올레시장으로 직접 찾아가는 보따리 홍보 등의 활동도 진행했다.

‘보라데이 캠페인’은 2014년부터 여성가족부에서 매월 8일을 보라데이로 지정한 이후 ‘LOOK AGAIN, 당신의 관심이 가정폭력을 멈춥니다’라는 슬로건으로 전국 여성긴급전화 1366센터를 중심으로 경찰서, 가정폭력상담소 등 민·관이 함께 진행하고 있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따뜻한 시선으로 주위를 바라볼 때 가정폭력 및 아동학대를 예방할 수 있다”면서 “여성과 아동에 대한 폭력 예방활동을 지속 전개해 폭력 추방에 앞장서고 건강가족을 만들어 나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