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30일『 봄나들이 가자 , 2019 제주시 재활용 나눔 축제』 개최

제주시가 '봄나들이 가자' 2019 제주시 재활용 나눔축제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올해 네 번째를 맞고 있는 재활용 나눔 축제는 오는 30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4시까지 제주시민복지타운 광장에서 진행된다.

나눔축제의 주요 행사로는 재사용 물품을 판매하는 ▲개인이나 가족단위, 기관·단체 단위로 참여하는 “또”쓰고 “또”쓰는 알뜰장터(참여자 3인까지 도시락 제공) ▲플리마켓 ▲버려지는 가구류를 수거해 일정부분 리폼을 거친 중고가구 판매장터 ▲학생들이 직접 장터를 벌이는 어린이·청소년벼룩시장(봉사시간 2시간 부여)이 열린다.

환경체험프로그램으로는 ▲우유팩을 활용한 태양광 전등 만들기 ▲자전거 발전기 돌려 에너지 솜사탕 만들기 ▲헌 청바지로 필통 만들기 등 다양하고 유익한 체험이 무료로 진행된다.

또한 ▲폐건전지 10개를 새건전지 1개로, 우유팩10장을 재생휴지 1롤로 교환 ▲자전거 무상수리 및 중고 자전거 판매 ▲구입한 중고 옷이나 구두를 간단히 수선 할 수 있는 코너가 운영 된다.

특히, 따뜻한 봄을 맞아 가족들이 봄나들이 나와 즐길 수 있도록 ▲무대게임(도전 천자문) ▲거리노래방 ▲태권 뮤지컬<태권무무혼> 공연 등 다양한 즐길거리와 볼거리도 선사할 계획이다.

한편, 나눔장터에 참여를 원하는 개인 및 단체, 청소년·어린이는 오는 29일까지 제주시 생활환경과(064-728-3182 ~ 3187)로 사전접수하면 되고, 당일 현장접수도 가능하다.

▲ ‘봄나들이 가자’ 2019 제주시 재활용 나눔 축제 홍보리플릿. ©Newsjeju
▲ ‘봄나들이 가자’ 2019 제주시 재활용 나눔 축제 홍보리플릿. ©Newsjeju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