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65세 이상 세대원이 있는 692가구에 무료지원
사업비 4500만 원 투입

제주시가 가스 안전 취약계층인 만65세 이상 가구에 대해 사업비 4500만 원을 투입해 ‘가스 타이머콕’ 무료 설치 사업을 추진한다고 21일 밝혔다.

시에서는 가스 타이머콕 무료 설치 사업을 위해 지난 3월 15일까지 읍면동에서 신청 접수를 받았으며, 고령자순으로 대상가구 692가구를 확정한다.

설치사업은 4월부터는 한국가스안전공사 제주지역본부와 함께 시행할 계획이다.

▲ 가스 타이머콕. ©Newsjeju
▲ 가스 타이머콕. ©Newsjeju

가스 안전차단기인 ‘가스 타이머콕’은 주방의 가스레인지 등 연소기의 과열을 방지하기 위해 설치하는 것으로, 사용자가 설정한 일정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가스밸브가 차단되는 안전장치다.

실제로 고령자 등이 가스레인지 사용 시 과열을 인지하지 못해 화재가 발생하는 경우가 종종 있고, 가스 사고는 대형사고로 이어지기 때문에 많은 주의가 필요하다.

제주시 관계자는 “노인 인구가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가스 타이머콕 보급 사업을 통해 가스 사고를 예방함으로써 시민의 소중한 인명과 재산을 보호하게 돼 더욱 안전한 도시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15년부터 가스 타이머콕 무료설치 지원을 해왔으며, 지금까지 3900세대가 혜택을 봤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