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표선면 가시리조랑말체험공원
4월 4일부터 7일까지

▲ 제주유채꽃 축제. ©Newsjeju
▲ 제주유채꽃 축제. ©Newsjeju

서귀포시가 주최하고 제주유채꽃축제조직위원회(위원장 현덕준)가 주관하는『제37회 제주유채꽃축제』가 오는 4월 4일부터 7일까지 서귀포시 표선면 가시리조랑말체험공원 일원에서 열린다.

유채꽃을 테마로 다양한 행사가 4일간 주무대 및 유채꽃 광장, 조랑말박물관, 녹산로 차없는 도로에서 운영된다.

특히, 올해는 작년 유채꽃축제시 부족했던 방문객 편의시설 확충과 간편하고 저렴하게 먹을 수 있는 간편 음식메뉴(take-out)를 개발, 조리기술 및 음식 디자인 방법 등 교육을 실시해 축제 현장에서 판매할 예정이며 2020년 유채꽃축제 음식메뉴 개발을 위해 유채꽃음식 경연대회도 개최한다.

이외에도 조랑말박물관, 헹기머췌, 따라비오름, 잣성을 경유하는 짧은갑마장길 걷기 행사를 행사기간에 총 3회/매회 15명 내외로 사전 및 현장접수로 진행하며 가시리마을과 따라비오름 등 드론체험(VR)으로 마을전경을 감상할 수 있도록 마련하고 드론시뮬레이션과 시연을 병행한다.

또한, 축제기간 동안 매일 오전10시부터 오후6시까지 대천환승센터↔가시리조랑말체험공원(축제장)↔제주민속촌을 연결하는 축제장 방문객 이용 무료 셔틀버스를 운영한다.

양윤경 서귀포시장은 “올해 제주유채꽃축제는 지역특색을 잘 표현한 축제, 지역주민과 관광객이 즐기는 지속가능한 축제로 추진”될 수 있도록 당부했다.

이어 현덕준 제주유채꽃축제조직위원장은 “제주유채꽃축제가 지역에 정착될 수 있는 킬러콘텐츠를 점차 발굴 운영해 지역에 기반을 둔 제주 대표 관광축제로 육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행사문의는 제주유채꽃축제 홈페이지(www.jejuflowerfestival.com)에서 확인 가능하다.

▲ 제37회 제주유채꽃축제 포스터. ©Newsjeju
▲ 제37회 제주유채꽃축제 포스터. ©Newsjeju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