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음란물 유포 혐의로 추가 입건해" 
"승리 성접대 의혹 수사 앞으로 나아가" 
"버닝썬 수상한 자금흐름 포착…확인중"
 
associate_pic
【서울=뉴시스】고승민 기자 = 성접대 등 혐의를 받는 가수 승리(본명 이승현)가 조사를 받기 위해 지난 14일 서울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로 출석하고 있다. 2019.03.14.kkssmm99@newsis.com
【서울=뉴시스】최현호 기자 = 경찰이 가수 승리(29·본명 이승현) 성매매 알선 혐의 수사가 진전 중이라고 밝혔다.  

서울경찰청은 28일 오전 개최한 브리핑에서 "(승리 성매매 알선 혐의) 일부 관련자 진술 내용을 계속 폭넓게 확인 중"이라면서 "단 2주 전 간담회서 의미있는 진술이 있다고 했었는데 그것보다 앞으로 나아갔다"고 전했다.  

경찰 관계자는 지난 18일 오전 서울경찰청에서 열린 청장 및 출입기자단과의 정례 간담회에서 승리 성매매 알선 혐의 관련 질문에 "나름대로 의미있는 진술을 확보했다"고 말한 바 있다.  

한편 서울경찰청은 승리에 대해 음란물 유포 혐의로 추가 입건했다고도 이날 밝혔다. 또 클럽 버닝썬에서 일부 의심스러운 자금 흐름이 확인돼 관련 자료를 광역수사대에서 지능범죄수사대로 이첩해 확인 중이라고도 전했다.

이와 관련해 경찰 관계자는 "한점 의혹이 없도록 철저히 수사할 예정"이라며 "현재까지 해외 투자자를 조사한 적은 없으나 필요시 할 것"이라고 말했다.

승리의 성매매 알선 의혹은 2015년 12월 그와 함께 사업을 준비 중이던 투자 업체 유리홀딩스 유모 대표 등과 주고받은 것으로 추정되는 카카오톡 대화 내용이 공개되면서 드러났다.  

해당 대화에는 외국인 투자자에게 접대하기 위해 '클럽 아레나에 메인 자리를 마련하고 여자애들을 부르라'고 직원에게 지시하는 내용이 담겼다.

여기에 최근 버닝썬은 마약 투약 및 유통, '물뽕' 성폭행 의혹 등을 넘어 '해외의 검은돈 세탁소' 아니냐는 시선까지 고개를 들고 있다.  

이와 관련해 버닝썬 거액 투자자로 알려진 대만 국적 여성 '린 사모'가 주요 인물로 거론되고 있다. 대포통장을 이용해 이 클럽에서 돈세탁을 자행해왔다는 것이다.
  
<뉴시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