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일본 오키나와를 출발하는 직항 전세기를 통해 180여명의 일본인 관광객이 제주를 방문했다.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사장 박홍배)는 일본관광시장 확대 및 다변화를 위해 일본 지방도시를 대상으로 제주 인지도 제고 및 관광수요 창출을 위한 다각적 마케팅을 펼쳐온 결과, 올해 오키나와를 시작으로 히로시마, 토야마, 타카마츠, 마츠야마 등 7개 도시에서 전세기가 취항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특히 오키나와전세기는 올해로 4년째 제주에 취항하고 있다. 기존 매년 5월에 취항하던 일정을 제주 봄꽃을 메인테마로 하는 상품으로 새롭게 구성했다.

오키나와전세기를 기획하는 日여행사(오키나와투어리스트)는 “제주상품은 늘 인기가 많고 만족도도 높았다. 이번에는 다양한 제주의 매력을 알리기 위해 새로운 코스를 시도했는데 반응이 매우 좋아 186석이 완판됐다”고 전했다.

이번 상품은 ▲자연관광코스(성산일출봉, 성읍민속촌, 한라산, 녹산로 등) ▲제주도 꽃 만끽코스(우도, 한담해안, 한림공원 등) ▲올레 코스(올레 1코스, 산방산, 주상절리 등) ▲골프코스 등으로 구성됐다.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일본인 관광객 환영행사를 통해 제주관광 만족도를 제고하고 지속적인 관광수요를 창출하겠다"면서 "앞으로도 제주관광 다변화 및 고부가가치 상품 개발을 통해 제주관광의 질적성장을 이끌겠다"고 말했다.

도와 제주관광공사는 이번 오키나와 전세기 취항에 맞춰 제주국제공항 국제선 도착 대합실에서 탑승객 180여명을 대상으로 환영 현수막 게재와 기념품 배포 등 환영행사를 개최하는 등 환대 분위기를 조성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