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스로 제작한 영상으로 학생부와 일반부로 나눠 참여
3월 29일부터 5월 31일까지...

제주지방병무청(청장 정제원)은 병역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병역이 자랑스러운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한 '제1회 공정병역 손수제작물(UCC)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올해가 최초인 '공정병역 손수제작물(UCC) 공모전'은 공정한 병역, 나라 사랑 등 주제로 지난 3월 29일부터 5월 31일까지 진행한다.

본 공모전은 사용자가 직접 제작한 영상, 사진 등의 저작물로 초․중․고 학생부와 일반부로 나눠 1인 이상 3인 이하로 참여가 가능하다. 영상장르는 제한이 없고, 영상길이는 30초 ~ 3분이하면 된다.  

참여 방법은 공모전 누리집[www.mma9090.com]을 통해 신청하며, 관련 문의는 해당 누리집을 통해 가능하다.

심사는 병무청 유튜브[www.youtube.com/user/MMA15889090]를 통해 게재된 후 심사위원 평가 등으로 입상여부가 결정된다. 심사결과는 공모전 누리집을 통해 7월에 발표할 예정이다.

또한 수상자에게는 대상은 국방부장관상, 최우수상은 병무청장상 등 함께 소정의 부상이 지급된다.

정제원 제주병무청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전 국민이 공정한 병역이행에 대한 공감대가 형성되고, 병역이 자랑스러운 사회분위기가 정착되기를 기대한다”라며 “초․중․고 학생 및 일반인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부모님과 학교 관계자, 광고창작자(크리에이터) 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 공정병역 UCC 공모전 포스터. ©Newsjeju
▲ 공정병역 UCC 공모전 포스터. ©Newsjeju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