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장님이 알려준 마을의 숨은 보물찾기, 마을 홍보 프로젝트

▲ '요里보고 조里보고' . ©Newsjeju
▲ '요里보고 조里보고' . ©Newsjeju

제주관광공사(사장 박홍배)는 3일부터 오는 18일까지 이장님이 직접 마을 곳곳에 담긴 이야기를 들려주는 마을 홍보 프로젝트인 '요里보고 조里보고' 참여 희망 마을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요里보고 조里보고'는 지난해부터 제주관광공사가 마을관광 활성화를 위해 마을 이장이 소개해주는 마을 속 숨겨진 볼거리와 이야기거리, 맛집 등의 콘텐츠를 발굴·제작해서 비짓제주(https://www.visitjeju.net/)와 SNS 채널을 통해 홍보하고 있는 사업이다. 지난해에는 감산리 마을을 시작으로 5개 읍·면의 11개 마을을 홍보했다.

올해 '요里보고 조里보고' 프로젝트는 2개 이상의 마을을 연계해 각 지역별 숨은 명소와 지역 주민 맛집, 이색숙소, 지역 생산품, 마을 체험프로그램 등 홍보 요소를 다양화하고 관광객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1박 2일 체류형 콘텐츠로 확대할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마을은 제주관광공사 홈페이지(https://ijto.or.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신청 마을을 대상으로 마을에서 직접 운영하고 있는 수익 상품과 마을의 숨은 콘텐츠, 계절적 요소 등을 고려해 우선 선정하게 되고 선정된 마을은 월 1회 제주관광공사에서 온라인 콘텐츠 제작 및 홍보를 지원할 예정이다.

제주관광공사 담당자는 “마을 이장이 직접 소개한 숨겨진 마을 속 이야기를 매력있는 체류형 콘텐츠로 제작하고 홍보해 마을 체류시간을 늘리고 해당 지역에 관광수익이 돌아갈 수 있도록 마을관광 활성화를 도모하겠다“고 말했ㄷ.

프로젝트 참여 문의는 제주관광공사 관광산업처 064-740-6928로 하면 된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