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는 '시민이 주인되고 모두가 행복한 제주시'를 만들기 위한 2019년 열린혁신 과제발굴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제주시 열린 혁신은 정부 100대 국정과제인 '열린 혁신 정부, 서비스하는 행정'을 실현하기 위한 정부혁신 추진에 발맞춰 시민의 삶의 질과 행복도 향상을 위해 제주시 자체 여건에 맞는 연도별 실행계획을 수립해 추진하고 있다. 

2019년 제주시 열린혁신은 3대 전략과 8대 핵심과제를 중심으로 추진하게 되는데, 3대 전략은 ①시정운영 사회적 가치 중심으로 전환, ②참여와 협력으로 할 일을 하는 시정, ③낡은관행 혁신으로 신뢰받는 제주시이다.

①사회적 가치 구현, ②운영체계 혁신, ③공공서비스 혁신, ④시민 공감정책, ⑤참여 확대, ⑥협력하는 시정, ⑦공정하고 깨끗한 사회, ⑧유능한 시정 구현이 8대 핵심과제이다.

제주시 관계자는 "과제발굴을 위한 직원 혁신마인드 함양 교육과 부서(국)별 워크숍, 협업체계 구축을 위한 내부조정을 거쳐 열린혁신 실행과제가 5월 중 최종적으로 확정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이후 부서별로 세부적인 실행계획을 수립해 추진하고, 주기적인 추진상황 점검과 연말 외부전문가 평가를 통한 우수사례 선정 및 인센티브 제공으로 정책의 실효성을 확보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