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장 김민경, 보이스피싱 예방 매뉴얼 따라 피해 예방

▲ 보이스피싱 예방한 제주대학교지점 계장 김민경. ©Newsjeju
▲ 보이스피싱 예방한 제주대학교지점 계장 김민경. ©Newsjeju

농협은행 제주대학교지점(지점장 부수옥)은 보이스피싱 피해 발생을 예방했다고 밝혔다.

지난 9일 고객 한분이 오전 10시쯤 내점해 청약통장과 적금을 중도해지를 하면서 전액 현금 인출을 요구하자, 이를 수상히 여긴 담당직원(계장 김민경)이 평소 보이스피싱 예방 매뉴얼에 따라 침착하게 기지를 발휘해 피해를 예방했다.

담당직원은 고객에게 검찰이나 경찰을 사칭해 전화를 받은 적이 있는지 확인하고, ‘요즘은 사기범들이 피해자에게  현금을 직접  인출하도록 유도한다’고 재차 설명을 했다.

그래도 고객이 현금 인출을 요구하자 재차 금융사기 예방 진단표를 보여주며 고객이 보이스피싱 관련 의심을 품을 수 있도록 한 뒤 업무처리를 마무리했다.

고객이 은행을 나간 뒤 20분 뒤 다시 방문해 담당직원에게 보이스피싱이 의심된다고 하자 직원은 고객을 안심시키며 경찰에 신고를 했고 경찰이 출동해 피해를 예방할 수 있었다.

부수옥 지점장은 “날로 새로워지는 금융사기 예방을 위해 철저한 직원교육은 물론 고객에게도 금융사기 예방을 위한 홍보활동도 지속적으로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