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반기 통합공채 필기시험 5월 18일 실시

올해부터 제주도 산하 공공기관의 직원 채용을 위한 절차가 통합된다.

제주특별자치도는 도 산하 공공기관의 직원 채용을 위한 상반기 통합 필기 시험을 오는 5월 18일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올해 공공기관 직원 통합 채용 시험은 상하반기 각 1회(기관별 수시 채용은 상시 진행) 진행되며, 상반기는 지방공기업, 하반기에는 출자출연기관까지 확대될 예정이다. 

상반기 채용 시험공고는 오는 17일로, 선발 예정 인원은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 26명, 제주에너지공사 5명 총 31명이다.

직렬(직급)별 선발인원, 기관별 응시자격, 시험과목, 시험일정 등 시험 관련 내용은 제주특별자치도 홈페이지 '공공기관 직원 채용정보' 또는 해당 공공기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원서 접수는 오는 4월 30일부터 5월 7일 18시까지로, 제주특별자치도 공공기관 통합채용 홈페이지(http://jeju.incruit.com)를 통한 인터넷 접수만 가능하다.

응시희망자는 우선 공공기관 통합채용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각 기관별 채용사이트로 이동해 개별 접수하면 된다.

기관 또는 분야별 중복 접수는 불가능하며, 응시 자격은 일정기간 제주도 내 거주자 등으로 제한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기관별 채용공고문을 참조하면 된다.

제주도 관계자는 "하반기 통합 공채 시험은 오는 10월경 실시할 예정"이라며 "앞으로 제주도에서는 도내 공기업은 물론 출자·출연기관까지 통합 채용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