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립 22주년 맞은 민주노총 제주본부 성명 발표

창립 22주년을 맞은 민주노총 제주본부가 성명을 내고 "임금 장시간 노동과 비정규직 불안정 노동 없는 제주 실현을 위해 매진 하겠다"고 했다.

19일 민주노총 제주본부는 "지난 1997년 4월 19일 우리는 제주지역 민주노조의 자주적 단결과 노동자의 정치, 경제, 사회적 지위 향상을 위해 창립했다"며 "22년 동안 노동자의 소중한 권리 보호를 위해 싸워왔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우리의 투쟁은 30만 도내 노동자의 계급대표성과 1만 조합원시대를 열아 나가는 성과로 이어졌다"며 "아름다운 섬 제주와 도민의 권리를 지켜 내기 위해 앞장서 왔던 역사는 민주노총 제주본부의 자부심이자 조합원의 긍지"라고 했다.

지난 시간을 평가한 민주노총 제주본부는, 제주도정을 향해 필수공공 서비스 위탁운영 중단을 촉구했다. 

민주노총 제주본부는 "제주도정에 70만 도민의 이름으로 경고한다. 공공서비스는 도정이 도민들에게 직접 제공해야할 고유 업무"라며 "대도민 필수 공공서비스에 대한 민간위탁을 중지하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청정 제주를 쓰레기 수출국으로 전락시킨 직접 책임은 도정에 있으니 북부광역폐기물 소각시설을 직접 운영해야 한다"며 "교통약자에 대한 특별교통수단 책임 역시 제주도정에 있다"고 덧붙였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