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버츠 감독 "90~100구 기대"
 
associate_pic

【서울=뉴시스】김희준 기자 = 류현진(32·LA 다저스)이 허벅지 부상을 털고 12일 만에 복귀한다. 

 MLB닷컴의 19일(한국시간) 보도에 따르면, 데이브 로버츠 다저스 감독은 류현진이 21일 밀워키 브루어스와의 원정 경기에 선발 등판하고 클레이턴 커쇼가 22일 밀워키전에 선발로 나선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류현진은 21일 오전 8시10분 미국 위스콘신주 밀워키의 밀러 파크에서 열리는 밀워키와의 경기에 선발 등판한다. 

당초 다저스는 19~22일 밀워키와의 원정 4연전에 훌리오 우리아스, 로스 스트리플링, 커쇼, 마에다 겐타를 차례로 선발 등판시킬 예정이었다. 하지만 류현진이 복귀하면서 커쇼가 하루를 더 쉬고 선발 마운드에 오르게 됐다. 류현진의 복귀로 우리아스는 불펜으로 보직을 바꿔 롱릴리프를 맡는다.  

류현진은 지난 9일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와의 원정 경기에서 2회말 투구 도중 왼쪽 사타구니에 통증을 느껴 자진 강판했다. 정밀검사 결과 왼쪽 허벅지 내전근이 손상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에도 사타구니 부상으로 3개월 동안 빅리그 마운드에 서지 못한 류현진은 "심각한 부상이 아니다"고 강조했지만 로버츠 감독은 그를 10일짜리 부상자명단(IL)에 올렸다. 

류현진은 이틀 만인 11일 평지에서 공을 던졌고, 13일에도 캐치볼을 했다. 16일에는 불펜에서 44개의 공을 뿌린 류현진은 이날도 불펜 투구를 하며 컨디션을 조율했다. 

로버츠 감독은 류현진이 불펜 투구 후에도 통증이 없자 마이너리그 재활 등판없이 빅리그로 복귀시키겠다는 뜻을 드러냈다. 오히려 휴식이 길어져 좋은 투구 감각을 잃어버릴까 우려했다. 

로버츠 감독은 "류현진에게 더 이상 회복할 시간이 필요하지 않고, 그의 투구 감각도 고려해야 했다. 류현진이 좋은 감각을 유지하고 있을 때 투입해야 한다. 휴식이 길어져 경기력이 떨어지면 안 된다"며 "류현진이 90~100개의 공을 던져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류현진은 올 시즌 3경기에서 14⅔이닝을 던지며 패배없이 2승, 평균자책점 3.07로 빼어난 성적을 거뒀다. 3월29일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와의 개막전 선발로 나서 6이닝 4피안타(1홈런) 1실점으로 호투했고, 3일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와의 경기에서 7이닝 6피안타(1홈런) 2실점으로 쾌투를 선보였다. 

류현진이 밀워키를 상대한 것은 딱 한 번 뿐이다. 기억은 나쁘지 않다. 빅리그 데뷔 첫 해인 2013년 5월 23일 밀워키와의 경기에 선발 등판해 7⅓이닝 6피안타(1홈런) 2실점으로 호투하고 승리 투수가 됐다. 

한편 시범경기 도중 왼쪽 무릎 통증을 느껴 선발 로테이션에서 이탈한 리치 힐도 복귀가 가시권에 들어왔다.  

힐은 18일 마이너리그 재활 등판에 나서 4이닝 무실점을 기록했다. 투구수는 51개다. 로버츠 감독은 힐이 한 차례 더 재활 등판을 하고 빅리그에 복귀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힐이 복귀하면 로스 스트리플링이 불펜으로 보직을 바꾸게 될 것으로 보인다.
 

<뉴시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