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의 안전을 위해 여기는 꼭 비워두세요!

▲ 서귀포시는 19일 강창학종합경기장에서 고질적 안전무시 관행 근절을 위한 안전다짐대회를 개최했다. ©Newsjeju
▲ 서귀포시는 19일 강창학종합경기장에서 고질적 안전무시 관행 근절을 위한 안전다짐대회를 개최했다. ©Newsjeju

서귀포시는 19일 강창학종합경기장에서 고질적 안전무시 관행 근절을 위한 안전다짐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안전문화운동 추진 서귀포시협의회, 자율방재단, 안전보안관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도민체전 방문자들을 대상으로 각종 안전사고의 원인으로 지목된 생활 속 고질적 안전무시 관행 ▵불법 주‧정차 ▵비상구 폐쇄‧물건적치 ▵과속운전 ▵안전띠 미착용 ▵건설현장 보호구 미착용 ▵등산 시 화기‧인화물질 소지 ▵구명조끼 미착용 등 근절과 안전의식을 높이기 위한 안전문화운동 동참에 관심을 갖도록 유도했다.

특히, 서귀포시 안전보안관은 시민들에서 홍보물품을 나눠 주며 7대 안전무시 관행 중 중점개선 불법 주‧정차 4개 과제(소방시설 주변 5m 이내, 교차로 모퉁이 5m 이내, 버스정류소 10m 이내, 횡단보도 불법 주·정차)를 집중적으로 홍보했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이번 안전다짐대회를 통해 우리 주변에서 가장 흔하게 볼 수 있는 불법 주‧정차 관행을 개선하고 실제로 변화시킨다면, 시민들의 안전 불감에 대한 인식변화를 가져 올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안전문화운동 추진 서귀포시협의회(위원장 강옥자)에서는 제53회 제주특별자치도민체육대회를 맞아 안전홍보부스를 운영해 ▵소화기 사용법 ▵심폐소생술 등 도민체전 방문자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안전체험 기회를 제공해 안전한 습관 조기 형성과 안전의식을 고취하는 뜻 깊은 자리를 마련했다.

▲  ©Newsjeju
▲ ©Newsjeju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