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병역 UCC 공모전'홍보

▲ 제주지방병무청은 병력동원훈련 소집부대인 해병93대대에서  '공정병역 UCC 공모전'을 홍보했다. ©Newsjeju
▲ 제주지방병무청은 병력동원훈련 소집부대인 해병93대대에서 '공정병역 UCC 공모전'을 홍보했다. ©Newsjeju

제주지방병무청(청장 정제원)은 24일 해병93대대 서귀포예비군훈련장(서귀포시 토평동)에서 병력동원 소집훈련을 실시했다.

제주병무청은 병력동원훈련 소집부대인 해병93대대에서 입영 전 대기 시간을 활용해 동원훈련 예비군을 대상으로 병무청에서 실시하고 있는 '공정병역 UCC 공모전'을 홍보했다.

 '공공정병역 UCC 공모전'은 나라사랑, 병역이행 과정에서의 추억, 공정병역 등 주제로 지난 3월 29일부터 오는 5월 31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공모전은 학생부와 일반부로 나눠 1인 이상 3인 이하로 참여가 가능하다. 영상장르는 제한이 없고, 영상길이는 30초 ~ 3분이하면 된다.

참여 방법은 공모전 누리집[www.mma9090.com]을 통해 신청하며, 관련 문의는 해당 누리집을 통해 가능하다.

제주병무청 관계자는 “예비군들의 병역이행에 대한 추억이나 나라사랑의 마음을 표현한 다양한 영상물이 제작돼 이번 공모전을 통해 전 국민이 공정한 병역이행에 대한 공감대가 형성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