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이석문)은 오는 26일 오후 3시부터 탐라교육원 연수관 대강당 및 5강의실에서 '2019 제주이해 교육과정 이해·적용을 위한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은 도내 초등학교 교육과정 기획 담당자 및 중학교 자유학기제 담당자, 교육과정 기획 담당자 20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주요 내용은 2015 개정 교육과정과 연계 개발된 초·중학교 제주이해 교육과정에 대한 이해 관련 기조 강연과 초·중학교 2개 학교별 제주이해 교육과정 적용 사례 발표 등으로 이뤄진다.

또한, 사례 발표 이후 제주이해 교육과정의 점진적 적용을 위한 학교 현장의 의견 수렴 시간을 통해 앞으로 제주이해교육 정책 추진에 반영 예정이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워크숍을 통해 제주이해 교육과정 개발 목적인 제주 학생들이 제주이해 교육과정을 통해 제주 문화의 보편적인 가치를 인식하고 이를 기반으로 한 긍정적인 자아정체성 정립을 통해 민주시민, 세계시민으로 당당하고 자신감 있는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