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귀포시교육지원청은  ‘소중한 우리들!’Wee센터 찾아가는 집단상담을 운영한다. ©Newsjeju
▲ 서귀포시교육지원청은 ‘소중한 우리들!’Wee센터 찾아가는 집단상담을 운영한다. ©Newsjeju

서귀포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진식)은 지난 23일부터 28일까지 ‘소중한 우리들!’Wee센터 찾아가는 집단상담을 운영한다.

Wee센터 집단상담 프로그램은 전문상담인력 및 교육복지사 미배치 초등학교 중 희망하는 초등학교로부터 사전신청을 받아 풍천초 외 13교, 207명을 대상으로 1일 2회기, 총 4회기로 진행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초등학교 저학년과 고학년을 나눠 미술치료 및 집단활동으로 진행하고 있다.

▲  ©Newsjeju
▲ ©Newsjeju

저학년 집단상담은 친구들과 협동해 작품을 완성시키는 과정과 긍정정서를 표출하는 활동을 통해 협동심과 자존감 향상을 목표로 한다. 고학년 집단상담은 협동화 및 스토리텔링 활동을 통해 자기표현기술 및 의사소통능력을 높일 수 있다.

지원청 관계자는 “Wee센터 집단상담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친구와 긍정적인 관계를 형성하면서 학교생활적응력 및 자존감 향상에 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칭찬문화 확산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