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한가격업소 이용을 통한 가계부담 경감과 물가안정을!!!
착한가격업소 이용을 통한 가계부담 경감과 물가안정을!!!
  • 뉴스제주
  • 승인 2019.04.30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Newsjeju
▲ ©Newsjeju

 

경제일자리과 지역경제팀장 정현부

사람은 소비로 시작하여 소비로 하루를 마감한다. 이처럼 사람은 생산과 소비를 하나의 패턴으로 하여 삶을 살아간다.

소비는 경제학 용어로서 생산의 반대말이다. 소비에는 본래적 소비와 생산적 소비가 있다. 또 교환가치를 잃는 것이나 자원을 사용하는 것을 뜻하기도 한다. 경제활동은 생산·교환·분배·소비를 포괄하지만 경제활동의 궁극적 목적은 생산된 재화 및 서비스를 효율적으로 소비하는 데 있다.

소비활동에 있어서 질 높은 서비스를 저렴한 가격으로 사용하고 만족할 수 있다면 하루의 삶의 질은 만족감으로 높아질 것이라고 생각한다.

착하다는 의미는 사전적 의미로 언행이나 마음씨가 곱고 상냥하다는 의미이다. 그렇다면 이러한 착한 이미지는 어떤 효과를 가져 올까? 자신에게는 자존감이 높아지고 타인에게는 바라보고 대하는 것만으로도 만족감을 가져다 줄 것이다. 사회의 삶의 질을 높이는데 기여하는 것이다.

요새 이러한 착하다는 의미에 사용하는 것 중의 하나가 착한가격업소이다.

가격이 착하고 위생과 청결이 착하고 서비스가 착한가격업소를 의미한다.

이러한 만족감을 높여줄 수 있는 착한가격업소가 많아진다면 관광객이 바라보는 서귀포시 그리고 우리 스스로가 바라보는 서귀포시의 이미지를 한층 더 상승시켜 줄 수 있을 거란 생각을 해본다.

이러한 의미와 함께 저렴한 가격으로 서민물가 안정에 기여하고 있는

외식업, 이미용업, 세탁업, 숙박업 등 개인서비스업을 대상으로 착한가격업소의 조건을 갖춘 숨어있는 보물인 업소를 찾아내어 지원하기 위하여

4월30일부터 5월14일까지 제주도가 모집공고를 내고 서귀포시와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착한가격업소를 접수를 받고 있다.

제주특별자치도 착한가격업소 선정 및 지원에 관한 조례에 근거하여 선정된 착한가격업소에 대하여는 착한가격업소 선정서와 명패를 교부하고 경영안정지원자금 우대금리 및 보증서 발급에 따른 보증료의 일부를 지원해 준다. 또한, 상수도 사용료 감면 등의 인센티브를 지원해 줌으로서 착한가격업소로 선정된 소상공인 등 자영업자의 안정적 운영을 도모하고 물가안정 및 지역경제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미 선정되어 운영되고 있는 착한가격업소는 서귀포시청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검색할 수 있다. 한번 방문하여 착한가격의 서비스를 한번 받아 보실 것을 권해 드린다.

이제 5월이다. 5월은 가정의 달이다. 부모님을 모시고 가족과 함께 착한가격업소를 방문하여 착한 가격과 서비스를 경험해 보는 것도 좋을 거란 생각을 해본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