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불감시초소가 친환경 다목적 공간으로 활용된다. 

제주시는 오라이동 민오름에 있는 FRP 단열재 산불감시초소를 국산목재를 활용, 친환경 다목적 기능을 갖춘 전망대형 산불감시초소로 설치한다고 30일 밝혔다.

기존 초소는 지난 2000년 초에 설치돼 시설이 노후되고 주위 나무가 자라 시야를 가리고 있어 산불감시에 어려움이 따랐다.

이에 제주시는 오름 탐방객 증가에 따른 휴식공간 및 우천 시 대피공간에 대한 요구가 증가하면서 사업비 1억원을 들여 기존 산불감시초소를 대신해 국산목재를 활용한 친환경 다목적 산불감시초소를 7월말까지 설치한다고 설명했다. 

이번에 설치되는 친환경 다목적 산불감시초소는 2층은 전망대형으로 설계해 산불감시를 용이하도록 하고 전망대 아래 공간에는 의자 등을 설치해 오름 탐방객에게 편의제공 및 휴식공간을 제공할 계획이다.

현재 제주시에서는 주요 오름 등 산불취약지역에 55개소의 산불감시초소를 운영 중에 있다. 현재 한경면 저지오름, 한림읍 망오름, 조천읍 바늘오름에 시설돼 운영 중인 친환경 다목적 산불감시초소는 탐방객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