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매일올레시장 청년점포 5개소 선정
서귀포매일올레시장 청년점포 5개소 선정
  • 이선희 기자
  • 승인 2019.05.03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자리 잡(job)고 청년상인의 꿈을 실현하는 공간
▲ 서귀포매일올래시장 청년점포 공개모집. ©Newsjeju
▲ 서귀포매일올래시장 청년점포 공개모집. ©Newsjeju

서귀포시는 지난 2일 서귀포매일올레시장 청년점포에 입주할 청년상인 5명을 최종 선정했다.

청년점포는 공개모집에서 33명이 신청했다. 서류심사·면접심사에서 음식점 8명, 기타 3명이 통과했으며 공개추첨을 통해 청년상인 음식점 3개소와 기타업종 2개소가 최종 선정됐다.

업종별로 살펴보면 음식점 3개소는 제주도 식재료로 멕시코 음식을 만들고, 차조(좁쌀가루)를 이용한 통닭구이 또한 옥동, 갈치, 자리돔, 한치 등을 이용한 수제 어묵과 제주 특산품이 토핑 된 피자는 제주의 맛과 느낌을 전달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기타업종 2개소는 개인이 소장한 사진을 스스로 꾸밀 수 있는 액자를 제공하고 제주도에 풍부한 조게, 돌, 모래를 이용한 바다캔들과 한라봉, 동백꽃을 활용한 향낭주머니 등 공예품을 고객이 직접 만들어 보고 판매해 최소 비용으로 제주의 오감을 만족시킬 것이다.

이처럼 창의적인 창업 아이템과 열정을 갖고 있는 청년상인들이 입주할 청년점포는 규모는 작지만, 청년의 꿈을 실현하고 청년창업 모델로 성장하는 공간이 될 것이다.

청년점포는 5월중에 개소해 운영된다. 서귀포시는 청년상인들의 꿈이 삶의 현장에서 실현되도록 지원하고 청년점포 사례들이 서귀포시 상권에 확산돼 지역경제에 보탬이 되도록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