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ewsjeju
▲ ©Newsjeju

제주대학교 반도체디스플레이연구센터는 오는 10일 대학 아라컨벤션홀 대회의실에서 '제9회 반도체⸱디스플레이(반디) 제주 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8일 제주대에 따르면 '반도체 초기술격차 전략'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포럼은 글로벌 반도체 디스플레이 리더들이 한자리에 집결한다.

오전 세션은 학회의 춘계학술대회에서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의 개발자들이 D램 기술, 3D 낸드 플레시 메모리 기술, CMOS 이미지 센서 기술,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AP) 기술들을 발표한다. 한양대 박재근 교수는 STT-M램 기술을 발표할 예정이다. 

이어 개최되는 포럼에서는 '반도체 초기술격차 전략'구현을 위해 도쿄일렉트론코리아 원제형 대표, 세메스 김홍석 상무, 한국야스카와전기 시이나 알버트 대표, 메카로 이종수 사장, 한국반도체디스플레이기술학회의 박재근 회장이 초청강연에 나선다.

또한 '반도체 초기술격차 전략을 위한 산·학·관 협력'이라는 주제로 서울대 김형준 명예교수의 사회로 램리서치코리아 서인학 회장, 원익IPS 이현덕 대표, SK실트론 변영삼 대표, 동진쎄미켐 이준혁 부회장 및 산업통상자원부 박원종 전자부품과장이 토론을 벌인다. 

이광만 포럼 조직위원장은 "올해 포럼은 글로벌 기업 CEO들의 열띤 토론을 거쳐 반도체⸱디스플레이 산업의 지속 성장을 일궈 낼 방안이 논의 될 것으로 보인다"고 전망했다.

한편 '제9회 반도체⸱디스플레이 제주포럼'은 산업통상자원부, 한국반도체산업협회, 한국디스플레이산업협회, 한국반도체디스플레이기술학회, 한국진공학회, 전자신문이 공동으로 주관한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