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상금 1300만 원의 XR 콘텐츠 공모전, ‘NCM OPEN CALL X REALITY’ 개최
7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작품 접수, 수상작 발표는 10월 25일 예정

▲ ‘NCM OPEN CALL X REALITY’  포스터. ©Newsjeju
▲ ‘NCM OPEN CALL X REALITY’ 포스터. ©Newsjeju

넥슨컴퓨터박물관(관장 최윤아)이 네 번째 가상현실 콘텐츠 공모전 '2019 NCM OPEN CALL X REALITY'를 개최한다. 

이제 4회차를 맞이하는 NCM 오픈콜은 가상현실이라는 새로운 미디어에 도전하는 개발자들을 지난 3년 간 꾸준히 발굴하고 지원해왔다.

올해의 키워드인 ‘X REALITY’는 다양한 의미를 아우른다. XR은 VR, AR, MR 등 모든 종류의 가상화 개념을 아우르는 용어다. 동시에 현실의 경계를 확장하는 eXtended Reality, 현실과 가상세계가 중첩·교차하는 Cross Reality를 의미하기도 한다.

열린 공모전답게 특별한 자격요건이나 제한사항은 두지 않는다. XR을 다루는 콘텐츠라면 플랫폼과 장르, 주제의 제한 없이, 국적·연령·성별·이력에 관계 없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완성된 작품이 아니더라도 작품의 핵심 의도를 파악할 수 있는 시연 영상과 구동 가능한 빌드 파일이 있다면, 개발 중인 작품의 접수도 가능하다.

접수기간은 올해 7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이며, 결과 발표는 10월 25일 이뤄진다.

또한 대상에게는 50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VR과 AR의 부문별 최우수작과 우수작 1편씩에게는 각각 300만 원, 100만 원을 수여한다.

수상팀은 추가 심사를 통해 내년도 <NCM Accelerator>로 위촉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얻는다.

'2019 NCM OPEN CALL X REALITY'은 10일부터 넥슨컴퓨터박물관 홈페이지를 통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며, 메일(opencall@nexoncomputermuseum.org)을 통한 문의도 가능하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