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기질비료 구입비 50% 지원… 경영비 부담 경감

제주특별자치도가 '친환경 농자재(유기질비료) 지원사업'을 확대 추진한다.

12일 도에 따르면 지역농어촌진흥기금 운용 제도를 개선해 그동안 융자 추천에 따른 이자차액 지원에 한정됐던 사업을 보조사업으로 확대한다.

친환경농업인(단체)에 유기질비료 23만7000포가 공급될 계획이다. 농어촌진흥기금 약 11억8500만 원이 투입된다.

지원대상은 친환경농산물 인증(유기, 무농약)을 받고(목초 제외) 신청일 기준 인증을 유지하고 있는 농가다. 지원기준은 유기질 비료 구입비의 50%, 포당 5,000원 한도(10,000㎡ 기준 130포, 65만 원)를 지원한다.

지원을 희망하는 친환경농업인(단체)은 오는 22일까지 친환경농산물 인증서 사본 및 사업신청서를 농지 소재지 읍·면·동 사무소에 제출하면 된다.

지원대상 품목은 도내 소재한 업체에서 생산한 비료 중 유기공시된 유기질비료(8개 제품)다. 사업 대상자 확정 후 농가가 희망하는 지역농협을 통해 공급할 예정이다.

제주도 관계자는 "유기질비료 구입비 50% 지원으로 친환경 농업을 실천하는 농업인들의 경영비 부담이 경감될 것"이라고 말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