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대, ‘인공지능과 채팅하기’ 교육 진행
제주대, ‘인공지능과 채팅하기’ 교육 진행
  • 박가영 기자
  • 승인 2019.05.14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제주대학교 공학교육혁신센터는 지난 11일,12일 이틀동안 대학 정보통신원에서 ‘AI아카데미 챗봇 기초 교육-인공지능과 채팅하기’를 진행했다. ©Newsjeju
▲ 제주대학교 공학교육혁신센터는 지난 11일,12일 이틀동안 대학 정보통신원에서 ‘「AI아카데미」 챗봇 기초 교육-인공지능과 채팅하기’를 진행했다. ©Newsjeju

제주대학교 공학교육혁신센터(센터장 안기중)는 지난 11일, 12일 이틀동안 대학 정보통신원에서 ‘「AI아카데미」 챗봇 기초 교육-인공지능과 채팅하기(이하 챗봇 교육)’를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

챗봇 교육은 4차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누구나 인공지능에 대한 접근 및 이해를 목표로 자연어처리를 공부하고 이를 바탕으로 인공지능 챗봇을 만들어보는 교육이다.

이 과정은 교육을 통해 고급 인력을 양성하고 재직자의 재교육을 통해 개인의 역량 강화와 기업기술을 향상 시켜 일자리의 고급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이날 챗봇 교육은 기초교육 과정이 진행됐으며, 총 27명의 제주대 재학생 및 제주 도민이 수강했다.

수강생들은 “실습을 통해 직접 간단한 챗봇을 제작해보는 경험이 기억에 남으며, 중급 과정도 개설되기를 희망한다”는 반응을 보였다.

안기중 센터장은 “이 교육과정이 재학생, 졸업예정자, 취업 준비생 및 재직자들에게 취업과 기술향상의 지름길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