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급 이하 공직자 405명 대상

서귀포시는 7급 이하 공직자 405명을 대상으로 직무능력 향상을 위한 맞춤형 사내대학인 ‘배워사대’를 15일부터 운영하고 있다.

‘배워사대’는 직원들이 제안한 아이디어를 통해 2015년부터 운영되고 있는 사내대학으로, 하위공직자의 업무능력 및 조직 적응력 향상을 위해 선배공직자가 직접 나서 직무수행에 필요한 노하우와 지식을 재능기부하는 서귀포시만의 특색 있는 직장교육이다.

15일 첫 개강 과목인 계약실무 수업에는 현 계약팀장(행정6급 양은석)을 강사로 공직자 51명이 참석한 가운데 자주하는 실수, 주의할 사항 등 실무자의 관점에서 여러 가지 팁을 제공해 교육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번 ‘배워사대’는 회계, 계약, 보조금, 기획 등 핵심직무과목은 물론, 9급 공무원 대상 친절 및 직장인 예절교육, 민원응대부서 직원의  스트레스 회복 및 심리적 안정을 돕는 힐링프로그램 등 수요자 눈높이를 고려한 맞춤형 과목을 신설했다.

서귀포시는 교육이수 후 직원 설문조사를 실시해 2019년 하반기 교육운영에 의견을 반영하는 등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직무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