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리즈 기법으로 창의적 문제해결 역량 강화

▲ 제주시에서는 16일 오전 9시 제1별관회의실에서 직원 200여 명을 대상으로 트리즈(TRIZ) 기법 특별 강연을 실시했다. ©Newsjeju
▲ 제주시에서는 16일 제1별관회의실에서 직원 200여 명을 대상으로 트리즈(TRIZ) 기법 특별 강연을 실시했다. ©Newsjeju

제주시에서는 16일 오전 9시 제1별관회의실에서 직원 200여 명을 대상으로 트리즈(TRIZ) 기법 특별 강연을 실시했다.

이번 특별 강연은 ‘다르게 보는힘! 트리즈(TRIZ)’라는 주제로 보롬왓 이종인 대표가 강연을 했다.

또한, 공직자들이 각종 업무 추진시 발생하는 갈등 및 문제점을 창의적이고 능동적인 방법으로 해결책을 생각해 볼 수 있는 역량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강연 내용으로는 문제해결을 위한 다양한 관점에서 창의적으로 생각하는 트리즈 적용 기법과 트리즈를 접목한 다양한 국‧내외 사례 등에 대해서 설명했다.

제주시 관계자는 “이번 강연을 통해 트리즈 기법을 적극 활용함으로써 다양한 창의적인 아이디어 모색으로 문제를 해결해 시민의 행정만족도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트리즈는 창의적 문제해결을 위한 생각법으로 가장 이상적인 결과를 얻기 위해 필요한 근원적인 모순을 찾아 해결책을 유출해내는 사고원리를 말한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