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에서는 16일 전부서 주무팀장과 홍보업무 담당자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 상반기 시정홍보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홍보역량 강화교육을 통한 공직자의 언론대응 능력 향상 및 시민의 시정공감대를 확산시키기 위해 언론홍보 실무전문가인 도 공보관 이보미 주무관을 강사로 초빙해 언론 대응 방법 등을 교육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주무관은 언론홍보학을 전공 후 언론사에서 10년 가까이 근무를 하다가 지난 2016년부터 도 공보관에서 언론홍보 담당자로 근무하고 있다.

가장 쉽고 빠른 시정홍보를 위한 「언론 홍보 꿀팁」이라는 주제로 정책에서 홍보까지 필수 원칙, 보도자료 작성 시 유의해야 할 사항, 언론과 소통하는 방법 등을 교육했다.

또한, 일방적·주입식 교육이 아닌 자유롭게 질문하고 답변하는 등 대화식으로 교육이 진행됐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오늘 교육을 통해 더욱 쉽고 빠르게 시정 정책을 홍보할 수 있게 되고, 이를 통해서 시민들의 정책 체감도를 한층 더 업그레이드 시키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본다”라고 밝혔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