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DC, NIA와 정보기술 협력 MOU 체결
JDC, NIA와 정보기술 협력 MOU 체결
  • 김명현 기자
  • 승인 2019.05.19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JDC는 지난 17일 NIA와 정보기술 분야 협력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Newsjeju
▲ JDC는 지난 17일 NIA와 정보기술 분야 협력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Newsjeju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문대림, 이하 JDC)는 한국정보화진흥원(원장 문용식, 이하 NIA)와 지난 17일 정보기술 분야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업무협약은 JDC 본사에서 체결됐으며, 제주의 미래가치를 창출하고자 두 기관이 서로 정보기술을 활용하고자 마련됐다. NIA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ICT 전문기관으로서, 국가정보화 정책 개발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이날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향후 추진 사업에 대한 상호 컨설팅 및 자문과 협력사업 전개, 정보 공유와 인재 양성 등에 나설 방침이다.

JDC는 이번 협약을 통해 첨단과학기술단지와 스마트시티 등과 관련한  협력사업을 발굴하고, 전문 인력교류 및 지식공유 등을 함으로써  ICT 융합을 통한 사업 활성화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문대림 이사장은 "정보기술을 통한 제주의 미래가치 창출,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며 "ICT 융합을 통해 기관이 한 단계 성장하는 계기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