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가구당 왕복항공권 250만 원, 체재비 50만 원, 여행자보험 가입비 등 지원

▲ 제주시농협은 지난 17일 본점 1층 회의실에서 다문화가정 모국 방문 선정자와 간담회를 개최했다. ©Newsjeju
▲ 제주시농협은 지난 17일 본점 1층 회의실에서 다문화가정 모국 방문 선정자와 간담회를 개최했다. ©Newsjeju

제주시농협(조합장 고봉주)은 지난 17일 본점 1층 회의실에서 다문화가정 모국 방문 선정자와 간담회를 개최했다.

모국 방문 다문화 가정은 박민식(리에우디터, 베트남), 김성이(클라사라메이, 필리핀), 조방택(천미숙, 중국), 오병필(투아존로안나, 필리핀) 4가족이 선정됐다.

이번 선정자 모국방문 기간은 5월 20일부터 11월 30일까지며 이들에게 한 가구당 왕복항공권 250만 원(실비)과 체재비 50만 원, 여행자보험 가입비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제주시농협은 2012년 3가구를 시작해 매년 모국방문을 지원해 지금까지 총 22가구를 지원했다.

조합장 고봉주는 “조합원 다문화 가정 결혼이민자에게 모국방문 기회를 제공해 안정적인 정착에 기여하고 사회적 공익기관으로서 책임과 역할을 다 할 것이다”고 말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