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육청, 제20회 제주과학축전 24일 개최
도교육청, 제20회 제주과학축전 24일 개최
  • 이선희 기자
  • 승인 2019.05.21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상속 미래 제주, 과학으로 현실이 되다'
5월 24일부터 26일까지... 160개 부스, 200개 프로그램

제20회 제주과학축전이 '상상속 미래 제주, 과학으로 현실이 되다'라는 주제로 제주애향운동장에서 펼쳐진다.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과 제주특별자치도가 주최하고 (사)제주과학문화협회와 제주청소년과학탐구연구회가 공동으로 주관하며 오는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160개 부스, 200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올해에는 소외 지역 학생들에게 과학 체험의 기회를 제공해 지역격차 해소와 교육기회 균등을 실현하고자 ‘섬 속의 섬 과학축전’을 사전 행사로 운영했다. 본행사에는 주제관을 비롯한 과학체험프로그램, 과학동아리축제로 구성했다.

주제관은 관람객 체험형으로 구성해 태양광 자동차, 현무암 공기청정기 등 총 15개의 체험프로그램을 마련했으며, 과학축전에서 상대적으로 소외됐던 유아 및 초등학교 저학년 학생들을 위한 과학놀이터 12개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전국에서 유일하게 가족이 운영하는 가족과학프로그램이 6개, 4차 산업혁명시대에 대비한 메이커 체험 프로그램이 15개, 과학 관련 연구소나 기관에서 운영하는 과학체험 프로그램 29개와 VR 체험관, 과학 마술과 콘서트 등 관람객들에게 풍성한 체험 거리를 제공한다.

올해 제주과학축전은 학생들이 협업해 과제를 창의적으로 해결하는 과학동아리축제를 동시에 운영다. 제주과학축전은 안전한 축제 운영을 위해 사전 전문기관의 안전 점검을 받았으며, 응급처치팀을 상주시켜 환자발생시 즉각적으로 대응할 계획이다.

제주과학축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관람이 가능하며, 참가한 중․고등학생들에게 도교육청에서 창의적 체험활동 확인서를 발급해 준다. 자세한 내용은 제주청소년과학탐구연구회 홈페이지(www.jysc.or.kr)에서 볼 수 있다.

▲ 제20회 제주과학축전. ©Newsjeju
▲ 제20회 제주과학축전. ©Newsjeju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