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들 안심급식! 식재료 공급부터 안전하게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오늘(21일) 오후 3시부터 제주교육박물관 뮤지엄극장에서 도내 학교급식 식재료 납품업체 대표들을 대상으로 위생·안전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에는 소통과 협력을 통해 행복하고 안전한 학교급식이 추진될 수 있도록 ▲함께 만들어요. 행복한 학교급식(웃음 소통)(이름교육원 대표 부경미) ▲학교급식전자조달시스템 변경제도 안내 및 식재료 위생적 취급관리(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홍송희) 등에 대한 강의가 이뤄질 예정이다.

도교육청은 위생적이고 안전한 식재료 관리 및 납품을 위해서 직원 위생 교육 시 활용할 수 있도록 납품업체 위생관리 위반사례 및 차량관리, 식재료 납품시 주의사항 등이 강조된 위생교육 자료도 제공한다.

최근 기온 상승으로 인해 식중독 발생 위험지수가 높아짐에 따라 납품업체에서 식재료 안전 취급 및 급식기구 등 세척·소독, 개인위생관리를 강화해 안전한 식재료 공급에 최선을 다해 줄 것과 소통과 협력을 통해 서로가 Win-Win하는 학교급식이 될 수 있도록 납품업체의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한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업체들의 학교급식에 대한 건전성과 공동체의식을 고취시킴으로써 학생들에게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고 학교급식 청렴도 제고에도 이바지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