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무청과 함께하는'공정병역 손수제작물(UCC) 공모전'홍보

▲ 제주지방병무청은 병무홍보 주간을 맞아 제주대학교를 방문해 재학생을 대상으로 병무행정 홍보활동을 펼쳤다. ©Newsjeju
▲ 제주지방병무청은 병무홍보 주간을 맞아 제주대학교를 방문해 재학생을 대상으로 병무행정 홍보활동을 펼쳤다. ©Newsjeju

제주지방병무청(청장 정제원)은 21일 병무홍보 주간(매월 셋째 주)을 맞아 제주대학교를 방문해 재학생을 대상으로 병무행정 홍보활동을 펼쳤다. 

이번 행사는 병역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병역이 자랑스러운 사회 분위기 조성을 위해 올해 처음 실시하는 「공정병역 손수제작물(UCC) 공모전」을 집중 홍보해 많은 학생과 일반인들이 공모전에 참여할 수 있도록 안내했다.

「공정병역 손수제작물(UCC) 공모전」은 나라사랑, 병역이행 과정에서의 추억, 공정병역 등 주제로 지난 3월 29일부터 5월 31일까지 진행한다.

공모전은 학생부와 일반부로 나뉘며, 1인 이상 3인 이하로 참여가 가능하다. 영상장르는 제한이 없고, 영상길이는 30초 ~ 3분이하면 된다. 참여 방법은 공모전 누리집[www.mma9090.com]을 통해 신청하며, 관련 문의는 해당 누리집을 통해 가능하다. 

제주지방병무청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전 국민이 공정한 병역이행에 대한 공감대가 형성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현장을 찾아 홍보를 강화하는 등 내실 있는 현장중심의 대국민 소통을 활성화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