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참여환경연대는 23일 성명을 내고 국토교통부를 향해 "제주 제2공항 전략환경영향평가를 철회하라"고 촉구했다.

제주참여환경연대는 "국토부는 최근 홈페이지에 제주 제2공항에 대한 전략환경영향평가 보고서를 공개했다. 전략환경영향평가 심의위원으로 참여환경연대가 참여했고, 본문 중에서도 시민단체가 참여했다는 것을 강조해 공정성을 갖추었음을 호도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제주도를 통해 전략환경영향평가에 참여 의사를 본 단체에 물어 왔고, 절차적 정당성을 갖추지 못한 전략환경영향평가에 참여할 수 없다는 의사를 밝혔다. 전략환경영향평가보고서에는 심의위원의 의견서가 기재되어 있는데 어디에도 본 단체 심의위원의 의견서는 없었다"고 주장했다.

특히 "국토부의 단순 실수로 이런 결과가 빚어졌다고 보지 않는다. 곳곳에 시민단체가 참여해 공정성을 기한 것으로 포장하고 있는 점으로 미뤄 볼 때, 제주도민을 기만하고자 하는 저의가 분명하다"고 비판했다.

또한 "국토부는 허위와 부실 투성이인 제2공항 전략환경영향평가를 철회하고 본 단체에 언론을 통해 공개사과할 것을 요구한다. 만약 국토부가 이에 대한 조치를 취하지 않을 경우 법적 대응도 불사할 것"이라고 예고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