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ewsjeju
▲ ©Newsjeju

[제주날씨] 지난 24일 제주의 낮 최고기온이 33.1℃까지 치솟으며 올 들어 가장 높은 기온을 보인 가운데 무더위는 주말 내내 지속될 전망이다. 

주말인 25일(토) 제주는 남해상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대체로 맑고 무더운 날씨를 보이고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제주의 낮 기온은 24~30℃로 전날(아침 최저 13~25℃, 낮 최고 23~33℃)보다 1~3℃ 낮겠으나 대체로 무덥겠다. 

기상청은 특히 따뜻한 남서풍이 불면서 이날 낮에는 제주도 북부(제주시, 애월읍, 조천읍)를 중심으로 '푄' 현상이 나타나는 등 30℃를 넘는 곳도 있겠다고 예보했다.

26일(일) 제주는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구름 많다가 오후부터 차차 흐려지겠다. 이날 아침 기온은 18~24℃, 낮 기온은 24~28℃로 평년보다 3~5℃ 높겠다. 

주말 내내 무더운 날씨가 이어지다 다음주에는 산지를 중심으로 비가 오겠다. 

27일(월) 제주는 저기압의 영향으로 흐리고 새벽에 남부와 산지에 비가 시작돼 차차 전지역으로 확대되겠다고 기상청은 전망했다. 

기상청은 "월요일 낮에는 시간당 20mm 이상의 강한 비가 오는 곳이 있겠으며, 남부와 산지에는 많은 비가 예상되니 비 피해가 없도록 사전에 대비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